전주시, 우범기 시장 국민연금공단과 ‘강한 경제’ 구상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우범기 시장 국민연금공단과 ‘강한 경제’ 구상

‘강한 경제’를 민선8기 전주시정 목표로 내세운 우범기 전주시장이 국민연금공단을 찾아 전주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우범기 시장은 9일 국민연금공단을 찾아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과 함께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과 글로벌 금융기관의 전주사무소 유치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우 시장은 최근 간부회의를 통해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서는 금융기관 집적화가 시급한 과제인 만큼, 글로벌금융사의 전주사무소 유치 방안 및 금융기관 이전 시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전북도와 전주시가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당위성으로 내세울 만큼 영향력을 가진 기관이다. 우 시장의 이번 방문은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지역금융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찾고,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전북혁신도시 내 금융기관 이전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지자체 차원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향후 지니포럼(국제금융포럼) 등을 통해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국민연금공단이 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국민연금공단은 전주시에 향후 금융중심지 지정 및 금융기관 전주사무소 유치에 대비해 전북혁신도시 내 생활 인프라 구축과 정주여건 개선 등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건의했다.

우 시장은 이날 전북혁신도시 주민들을 위한 생활문화복합시설로 조성 중인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와 혁신동 주민센터 조성 현장을 찾아 공사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기도 했다.

우 시장은 민선8기 전주시장으로 취임한 이후 꾸준히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전주시 이전 공공기관과 유관기관, 기업 등을 꾸준히 방문해 전주시와의 협력을 당부해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가 다시 큰 그림, 큰 뜻을 가지고 ‘강한 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전주시민과 함께 하고 있는 기관과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주요 사업 현장 점검과 유관기관 간담회 등을 꾸준히 가지면서 전주 발전을 위해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전북혁신도시에 정착한 이후 지역산업육성과 지역인재육성, 주민지원 및 지역공헌 사업 등에 힘써오며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