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실시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실시

전주시(시장 우범기)가 식당과 카페 등 지역 식품접객업소들과 함께 시민들의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오거리문화광장과 풍패지관(전주객사) 일대에서 외식업중앙회 완산지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현과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일회용품 없는 날’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은 객사 인근 식품접객업 매장 관계자와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10일 일회용품 없는 날,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일회용품 규제 확대 품목 및 준수사항 등을 홍보했다.

또한 전주시는 이날 캠페인에서 각 매장을 직접 돌며 지난 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규제품목으로 추가됐으나 1년간의 계도 기간 중인 일회용품에 대해 안내하고, ‘일회용품 줄여가게’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일회용품 줄여가게’는 일회용품 사용을 실질적으로 감량시키고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도록 접객 방식을 바꿔나가는 시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생활 속 작은 변화를 통해 무심코 사용했던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매장 내 일회용품 비치하지 않기, 키오스크 주문 시 일회용품 미제공 기본값 적용하기 등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접객 방식을 바꾸는 것이 핵심이다.

최현창 전주시 자원순환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일회용품 폐기물이 다량 발생하여 감량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캠페인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 속에서 자발적인 실천을 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