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및 운영’ 시작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및 운영’ 시작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지난 5월 31일부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및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은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활성화와 생활인구 증가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에 접속해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본 사업에 참여하는 관광명소에 비치된 QR코드를 활용해 관광·식음·체험 등 다양한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정선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는 즉시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에 참여한 관광지 또는 사업장에서 정선군민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정선군은 가리왕산 케이블카,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 등 18개 관광명소가 참여해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김영환 정선군 관광과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자들은 대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에 동의하고, 다시 찾고 싶은 정선을 이루고자 적극적으로 고민해온 분들이다”며 “어제 다녀온 정선이 오늘 또 가고 싶고 내일 다시 찾고 싶은 제2의 국민고향정선이 되는 그 날까지 앞으로 찾아오실 우리 군의 명예군민 여러분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