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어린이 식생활 개선·비만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군, 어린이 식생활 개선·비만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초등돌봄교실 아동의 건강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량 증진 도모를 통한 비만예방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한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아동 비만 예방사업 일환으로 성장하는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물론 게임과 스마트폰 등으로 인한 신체활동을 싫어하는 아동들의 흥미유발을 위한 영양, 식생활 체험교육과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봉양초등학교 돌봄교실 1·2학년 및 사북초등학교 돌봄교실 1학년 73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주1회 영양·식생활 체험 교육과 주2회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양·식생활 체험 교육은 건강밥상 만들기를 비롯해 건강식 만들기, 채소 친해지기, 골고루 먹기, 건강식과일 빙고놀이, 채소·과일 오감 맞추기, 올바른 간식 섭취 방법 알기, 건강식습관 알아보기, 아침밥의 중요성, 건강식습관 카드놀이 등 20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정선군체육회 전문강사를 초빙해 각 학교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전통놀이 및 협동놀이, 잡기놀이, 공몰이, 뉴스포츠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해 48가지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 증진과 협동심 및 단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선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즐거운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