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민둥산 5일장,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 민둥산 5일장,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우리나라 최대의 억새 군락지로 금빛·은빛 억새물결의 장관을 만끽하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민둥산이 위치한 정선 남면 민둥산 5일장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민둥산 5일장은 매년 가을 민둥산 억새꽃 축제 개최와 함께 인근에 강원랜드, 함백산, 정선아리랑제 등과 연계해 연간 30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에 적합한 곳으로 평가 받았으며,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정선 민둥산 5일장은 남면 무릉리 지역주민과 지역 상인들이 서로 소통과 화합을 통한 지역 골목상권의 특성과 지역의 문화 및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정선군은 우리나라 최대의 억새 군락지인 민둥산의 아름다운 억새를 모티브로 한 억새거리 조성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간판 정비는 물론 민둥산 5일장 활성화를 위하여 억새공연장 조성 등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 제공과 함께 시골장터의 넉넉한 인심과 정선만의 특색있는 먹거리 개발 등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시장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증표 정선군 지역경제과장은 정선 민둥산 5일장이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정선 남면지역의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