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지역사회 내 청소년 진로탐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기시흥시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지역사회 내 청소년 진로탐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올라’(관장 이환열)는 6일 ㈜꼼꼼스타일, 에버코딩, 소별꾸밈, ㈜노바시스템과 지역사회 내 청소년 진로탐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직업군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탐색하며 자신의 진로 및 직업선택을 구체화할 수 있는 ‘진로프로그램-유스타트업(YOUTH+START UP)’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프로그램-유스타트업(YOUTH+START UP)’은 진로흥미검사를 통해 나의 진로 흥미도를 알아보고 청년기업(㈜꼼꼼스타일, 에버코딩, 소별꾸밈, ㈜노바시스템)과 매칭하여 청년 기업을 견학하며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구체화하는 작업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올라’홈페이지(www.shjyc.net)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환열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지역 내 청소년과 청년기업을 매칭하여 청소년들이 진로설계를 보다 구체적으로 구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올라’ 031-319-1318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