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신규 아파트 “만족스런 생활, 조기정착 위한 지속적 지원 필요” | 뉴스로
경기김포시

정하영 김포시장, 신규 아파트 “만족스런 생활, 조기정착 위한 지속적 지원 필요”

정하영 김포시장이 11일 고촌 향산지구 신규 공동주택인 힐스테이트리버시티 아파트 단지와 주변 기반시설을 현장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입주(예정) 세대의 민원을 사전에 파악, 해결하는 등 선제적 대응으로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 시장은 전입신고 접수‧처리와 도로, 교통, 단지 내 하자보수 등 주민 불편이 예상되는 사항과 안전 위험요인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입주예정자대표회의 임원들과의 현장 간담회를 갖고 대중교통을 비롯한 단지 내 불편사항 등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부서장들에게 적극적인 검토를 지시했다.

앞서 정 시장은 올해 말까지 9개 단지, 1만 700세대의 공동주택 입주를 앞둔 상황에서 새로 김포시민이 되는 입주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의 마련과 시행을 지시한 바 있다.

김포신는 고촌 힐스테이트를 시작으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하며 전입 전담 도우미를 배치해 대규모 공동주택 전입 때 주민들이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의 방문 없이 현장에서 빠르고 쉽게 전입신고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전입 시민들이 보다 쉽게 김포시 생활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입안내, 생활‧복지‧교통‧관광정보, 김포 일반현황 등이 담긴 김포사용설명서 ‘더 행복한 김포생활가이드’를 현장 배부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각종 공동주택건설과 민간도시개발 사업으로 전입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전입 시민들이 김포에서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런 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조기정착을 위한 지속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