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농산어촌개발사업 내실화 위해 체계구축 강조 | 뉴스로
전북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 농산어촌개발사업 내실화 위해 체계구축 강조

정헌율 익산시장이 16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농산어촌개발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조직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인력보강 및 컨텐츠 발굴 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라고 지시했다.

정헌율 시장은 “최근 용동면과 춘포면 2개 지구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56억원을 확보했고, 현재는 총 17개의 지역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고 설명하며 “이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체제구성 및 인력확보를 통해 과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와 별개로 “함라와 춘포는 지역의 역사·문화자원, 자연경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다”며 “이러한 자원들을 엮어서 최대한 관광자원화하는 방안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추석연휴에도 비상근무와 행사 준비 등으로 직원들이 고생이 많았다”고 격려하며, “특히 명절 전날 왕궁리유적에서 열린 한가위 소원등날리기 행사에 많은 인원이 참여해 명실상부 추석 명절의 대표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칭찬했다.

이 밖에도 “본예산 준비시기가 돌아왔다”며 “내년 한해의 농사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주요업무계획과 연계해 누락되는 사업이 없도록 잘 챙길 것”을 주문하는 한편 “지난 달 개관한 익산 청년센터 청숲이 지역 청년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