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우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 관심 | 뉴스로
제주자치도

제주, 한우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 관심

서귀포시 축협 가축시장 현장방문 모습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가 도내 축산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한우가격의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축협 가축시장을 찾아 한우 가격동향을 살피고, 사료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업계 종사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고기정 ㈔전국한우협회도지회장, 김용관 서귀포시축협조합장을 비롯해 축산업계 관계자 및 한우 사육농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축산농가들은 사료가격은 꾸준히 오르고 있지만 한우가격 하락세로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 어려운 상황을 토로하며, 제주도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가축시장 현대화사업 조기 추진, 흑우 브랜드 대중화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 흑우 개체 수 확대를 위한 사육 프로그램 개발 등 관련 산업 육성, 우량한우 정액 보급 및 개량사업 확대 등을 건의했다.

회의중인 오영훈 도지사의 모습

이에 대해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사료비 절감을 위해 조사료 생산에 필요한 종자구입비와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방안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정책이 설계됐는지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저메탄사료 가축사육 시범사업을 올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저탄소 인증 등의 성과를 거두면 다른 지역과의 차별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