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소년센터, 스카우트 제천불꽃지역대 영주 선비문화 인성캠프 참여 | 뉴스로
충북제천시

제천시 청소년센터, 스카우트 제천불꽃지역대 영주 선비문화 인성캠프 참여

제천시(시장 김창규)청소년센터(관장 안태영)는 지난 9월 24일~25일 이틀에 걸쳐 영주시 한국선비문화수련원에서 제천불꽃지역대 스카우트 대원 28명 대상으로 선비문화 인성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생활예절과 인성교육, 전통문화 교육(유복배례, 다례, 사군자 서예, 전통음식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등), 문화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대원들은 선비문화 및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고, 충효와 예절, 도덕 등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스카우트 대원은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것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옛 조상님들의 문화생활을 체험하며 그 생활상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천시청소년센터 관계자는 “금번 청소년 인성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전통문화와 예절과 충효라는 선비정신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삶의 여러 중요한 덕목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센터 특화사업인 제천불꽃지역대는 스카우트 활동과 더불어 지역 내 청소년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로, 스카우트 활동 및 제천불꽃지역대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제천시청소년센터로 문의(043-641-6073)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