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야외스케이트장 운영 성황리에 마쳐 | 뉴스로
충북제천시

제천야외스케이트장 운영 성황리에 마쳐

옛 동명초 부지에 마련되어 겨울철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천야외스케이트장이 지난 해 12월 14일 개장 이후 61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지난 13일 운영을 종료했다.

제천 야외스케이트장은 꽁꽁 얼어붙은 도심 경기를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1회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제천시에서 야심차게 추진했다.

스케이트장에는 13일 기준 총 5만 3339명(1일 평균 889명)의 방문객이 제천야외스케이트장을 찾았다.

이는 제천 인구수 대비 40%에 달하는 수치이다.

특히, 겨울철 색다른 체험을 갈구하던 20~40대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방학, 연휴,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제대로 된 겨울을 즐기기 위하여 스케이트장․썰매장을 방문한 인파로 인해 제천 도심은 간만에 젊은 활기를 되찾았다.

또한, 제천 시민뿐 아니라 겨울 레포츠시설이 부족한 인근 시․군에서도 스케이트장을 방문하여 주변상권을 활성화하는 데에도 이바지하였다.

한편, 시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스케이트 강습교실을 운영(모집인원 120명)하였으며,

거리가 먼 시민들에게도 접근성 편의를 제공하고자 제천역~야외스케이트장~의림지까지 30분 간격으로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편의제공으로 방문객 수를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천 야외스케이트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건강증진 및 체육활동은 물론, 세대 간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겨울철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