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개최…청렴양주 구현 초석 | 뉴스로
경기양주시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개최…청렴양주 구현 초석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는 내부 직원만으로 구성된 자체감사 활동에 공인된 자격과 실무경험을 갖춘 민간 전문가를 감사관으로 참여하도록 해 감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날 시는 초대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은 일반분야 5명, 회계·세무·소방 등 전문분야 3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기관 자체감사 활동에 참여해 자문을 제공하고 위법·부당한 행정사항과 부패유발 제도·관행에 대한 시정 건의, 시민 불편사항 개선 제안 등 시정 감시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이번 청렴시민감사관 제도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 실현과 고질적인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신뢰성 담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민간이 참여하는 부패예방 제도를 양주시에 도입해 시민이 체감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양주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풍부한 실무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청렴시민감사관이 개진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 불합리한 관행과 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