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청송사과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청송군

제14회 청송사과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3일(수)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4회 청송사과축제에 대한 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하여 이성우 축제추진위원장, 권태준 군의회 의장, 축제추진위원 및 집행위원, 사과협회회장단, 농업인단체회장단, 축제프로그램 또는 부스운영단체 대표, 군내 교장선생님 그리고 실과원소 읍면장 및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하여 청송사과축제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청송사과축제 평가를 맡은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는 전년대비 방문객수 증가는 물론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발표했으며, 특히 지난해 축제는 명칭과 개최장소 변경 등 새로운 도전이었으나 걱정과 달리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최고의 성과가 있었고, 무엇보다도 군민들이 함께한 성공한 축제라고 평가했다.

또한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만든 마당극 경연대회, 축제장 소무대의 운영, 축제의 주제성을 강화한 다양한 이벤트 및 포토존의 구성 등 많은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발전가능성도 시사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축제 명칭과 장소 변경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환골탈태한 성공적인 청송사과축제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평가 보고회를 통해 사과축제의 발전을 이끌어 내고, 올해는 청송의 문화, 관광, 농업,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추진위원회, 사과농가 등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