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0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개최 | 뉴스로
강원동해시

제280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개최

동해시의회(의장 최석찬)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80회 동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하여 가결 처리하고 의원 발의 조례안 1건과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조례안 3건, 동의안 1건 등 총 5건의 의안에 대하여 심의하였다.

먼저, 이정학 의원이 발의한 「동해시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등 환경피해를 줄이기 위해 시장과 사업자, 시민이 이행하여야 할 책무와 환경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항 등을 규정, 시민의 건강보호와 쾌적한 정주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발의된 것이다.

이 의원은 “조례가 제정되면 날로 심화되어 가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 위해요인에 대한 인식과 실질적 대책을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하 의원은 “미세먼지 및 통합대기오염에 관한 특별법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만큼, 우리시도 미세먼지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되어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의 협의 등 발 빠른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남순 의원은 “앞으로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오존, 황산 등 각종 배출원에 대한 분쟁의 소지가 있으므로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응택 의원은 “북평목욕탕 시설운영 위탁대상자 선정 시 사업계획서에 대한 꼼꼼한 심사를 통해 적정한 사업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재석 의원은 “북평목욕탕이 주민들의 복지대책 일환으로 건립된 시설인 만큼 지역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