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13개 작품 선정 | 뉴스로
서울강북구

제3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13개 작품 선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실시한 ‘2018년 제3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에서 김상범 씨의 블로그 작품 ‘강북구의 영산 북한산국립공원 영봉 1년의 기록’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지난 16일 발표했다.

‘역사·문화·관광…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 블로그 공모전에는 총 87개의 작품이 출품돼 블로거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구는 이 중에서 최우수 1작품, 우수 2작품, 장려 10작품 등 총 13작품을 강북구 우수 홍보 블로그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김상범 씨의 작품은 ‘강북구의 북한산 영봉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북한산의 사계(四季)의 모습을 담은 1년의 기록’을 담고 있다. 블로거는 수년 간 북한산을 오르며 자신만의 특유한 감성을 살려 영봉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우수작은 강북구의 대표적인 둘레길을 만날 수 있는 ‘너랑 나랑 우리랑 스탬프투어 함께 떠나요!’를 소개한 한상이 씨, 자신만의 강북구의 명소 베스트 5를 선정해 ‘강북구 감성투어 포토에세이’을 소개한 이기채 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자랑거리인 국립4·19민주묘지, 근현대사기념관, 순국선열묘역, 북서울꿈의숲, 백련사 계곡 등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강북구를 개성 넘치는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 10편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 2명과 장려 10명에게도 각각 50만원과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구는 수상작들을 강북구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 구 SNS에 게재하고, 앞으로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은 강북구 지역 내 역사문화 유적들을 활용해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조망하고, 앞으로 들어설 예정인 ‘우이동 가족캠핑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스토리텔링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있는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의 비전을 담아내고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제3회를 맞아 강북구뿐만 아니라 강북구에 관심이 많은 여러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늘어나 강북구의 대표적인 온라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주신 블로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블로그 작품들을 적극 활용해 강북구만의 특색을 갖춘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