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반포면 주민자치한마당 성료 | 뉴스로
충남공주시

제3회 반포면 주민자치한마당 성료

공주시 반포면(면장 이주성)이 지난 3일 반포초등학교 용비관에서 ‘2018 신바람 제3회 반포면 주민자치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반포면주민자치회(회장 박미옥)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이주성 면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및 자장면 나눔 행사 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과 반포초등학교와 학봉초등학교 학생들이 1년여 동안의 열심히 준비한 꿈과 끼를 뽐냈으며, 어르신에게 자장면 나눔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더해 행복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1부 행사는 면민을 위해 봉사하고 주민자치회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2부에서는 풍물, 건강기공, 하모니카, 붕붕사랑방, 오카리나, 난타, 방송댄스, 리코더 프로그램 공연이 있었으며 서예와 염색공예 전시회, 농특산품 알리미 코너가 설치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미옥 반포면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 참여형 축제를 통해 면민 문화 욕구 충족 뿐만 아니라 자치센터가 평생학습의 장으로 면민의 개성과 소질을 개발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 등 자치와 분권의 장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성 반포면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회발전과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오셨던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주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든든한 반포면을 만드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