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사회복지박람회·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뉴스로
경북울릉군

제3회 사회복지박람회·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5일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는 제3회 울릉군 사회복지박람회와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었다. 울릉군에서 주최하고,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한노인회 울릉군지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어르신을 포함한 주민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사회복지박람회는 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지정된 사회복지의 날(매년 9월 7일)과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하여 실시되는 행사로 울릉군은 올해로 세 돌을 맞이했다.

복지박람회 부스에는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찾아주세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현장 복지상담, 울릉군건강가정다문화센터의 ‘우리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센터’ OX퀴즈로 풀어보는 센터복지사업 소개, 울릉군수어통역센터의 ‘수어는 또 하나의 언어’ 지화 책받침 만들기 등 관내 10개의 민․관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는 꿈나무어린이집 원아들의 축하공연으로 활기차고 흥겨운 분위기로 시작되었다.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은 노인 강령 강독, 모범 노인 및 단체 포상, 독도실버합창단의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이후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오찬을 울릉경비대, 해군118전대 대원을 포함한 여러 주민들이 어르신들께 대접하면서 그간 노고에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복지박람회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매년 우리를 잊지 않고 노인의 날 행사를 마련해주어 고맙다. 애써준 손길에 더욱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고, 자원봉사자들은 “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고,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낀다”는 인사를 전하는 등 세대 간 화합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자리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