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민선7기 1주년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의 기반 마련했다!” | 뉴스로
충북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 민선7기 1주년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의 기반 마련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이 24일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민선 7기 첫 1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시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했다.

조 시장은 민선7기 1주년의 가장 큰 성과로 충주의 경제적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룩할 ‘신산업도시의 기반을 갖춘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충주시는 현대모비스 제2공장 증설·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등 다수의 우량기업을 유치하면서 중부내륙을 대표하는 신산업도시로 나아가는 길에 청신호가 켜져 있다.

또한, 조 시장은 시민의식의 발전도 1주년의 중요한 성과로 꼽으면서 “시민들이 자신만을 생각하기보다 사회를 향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웃에게 베풀고자 하는 공동체 의식이 한층 성숙했음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 생활체육공원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인프라의 구축을 중요성과로서 언급했다.

이어서, 조길형 시장은 잠재되어 있는 다수 시민과의 소통을 앞으로 민선 7기 충주 시정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제시하면서, “이해관계나 개인이익을 우선시하는 소수의 큰 목소리보다, 작지만 가치 있는 생각을 담고 있는 다수 시민의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의견을 제시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 ‘시민토크콘서트’ 등의 직접소통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했다.

동시에, 새롭게 개설되어 운영을 시작한 카카오플러스친구‘충주톡’을 언급하면서, “취업기회·지역행사·생활정책 등 시민들이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는 직접창구로 이용될 수 있도록 ‘충주톡’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적극 홍보를 당부했다.

그 외에도, 조 시장은 충주사랑상품권의 조속한 활성화와 과수화상병의 확산 방지 등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와 시민 간에 솔직하고 상시적인 의사소통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민선 7기 시정 운영의 핵심이다”라며, “시정을 펼칠 때에 끊임없는 소통을 기반으로 정책의 장기적인 영향력을 예측하고 시민들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