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 청년이 직접 만든다 | 뉴스로
서울종로구

종로구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 청년이 직접 만든다

서울 종로구가 청년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오는 5월 20일까지 ‘종로 청년 네트워크’ 1기 참여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와 올해를 종로 청년 정책의 태동기로 삼고, 지역 문제에 이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에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지역사회 속 자신들의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직접 관련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종로 청년 네트워크’ 운영을 계획하게 됐다.

신청은 관내 거주하거나 종로 소재 직장 또는 대학 등을 다니고 있는 만 19세~39세(1982.4.12.~2003.4.11. 출생자) 누구나 가능하다.

방법은 기간 내 담당자 전자우편(enfler@mail.jongno.go.kr) 또는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해 지원 신청서와 함께 재직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때 서류 양식은 구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최종 선발 인원은 30명이고, 결과는 5월 23일(월) 개별 통보해준다. 이후 종로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고 6월 열리는 발대식을 비롯해 올해 11월까지 정책 교육, 정책 발굴 및 제안, 토론회 및 관련 행사 등에 참석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종로구는 앞서 지난해 11월, 17명의 청년들과 4개 분과로 구성된 ‘청년노크’ 공론장을 운영한 바 있다.

청년 입장에서 꼭 필요하다 여겨지는 지역밀착형 정책 사업을 탐구해 선보이기 위한 자리로 이날 참여자들은 자신들의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였으며, 직접 정책 구상까지도 시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종로구 관계자는 “청년들 스스로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기획‧발굴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청년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주민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정책을 만들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