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일평화시장 관리단 및 상인회 상생협약 체결 | 뉴스로
서울 중구

중구, 제일평화시장 관리단 및 상인회 상생협약 체결

지난해 9월 예기치 못한 화마로 피해를 입은 제일평화시장 상인들이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12일(화) 오후 5시 중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제일평화시장 관리단과 상인회간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화재로 소실된 건물 복구공사를 마친 제일평화시장에 점포들이 하나둘 재입점하고 있지만, 코로나19라는 악재가 겹쳐 상인들은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중구가 화재피해 영세자영업자들의 회생을 돕고 제일평화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가 관리단과 협의해 임대료 인하 상생협약 체결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제일평화시장 관리단도 재입점하는 상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짊어지자는 취지로 착한 임대를 골자로 하는 상생협약을 적극 수용하기로 했다.

상생협약에 따라 관리단은 지난 4월에서 오는 7월까지 4개월간 임대료를 100% 면제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어지는 8월에서 12월까지 5개월간 임대료도 30% 인하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동호 관리단 임시위원장은 중구청, 관리단, 상인회가 일치단결해 복구공사를 빠른 시일내에 마치고 화재 전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한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하면 제일평화시장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이재수 상인회연합회장, 서양호 중구청장, 김동호 관리단 임시위원장)

서양호 중구청장은 관리단과 상인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하나하나 답하며 “상인이 살아야 시장이 살고, 시장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 수 있다”며 “상권 회복을 위해 구와 뜻을 같이해 임대료 면제라는 힘든 결정을 해 주신 관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 구청장은 제일평화시장 안전관련 시설물 개보수 등 구에서 지원가능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고 제일시장 활성화 지원뿐 아니라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