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지하철 7호선 상봉역 3번 출구 방향에 ‘스마트 도서관 구축’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지하철 7호선 상봉역 3번 출구 방향에 ‘스마트 도서관 구축’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하철 7호선 상봉역에 스마트 도서관을 신규로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상봉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도서 대출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스마트 도서관은 중화역, 용마산역, 망우역에 이어 네 번째다. 이용 인원이 많은 7호선 상봉역에 설치돼 구민들의 도서 이용 접근성을 높였다. 역사 안에서 3번 출구 방향을 따라가면 찾을 수 있다.

상봉역 스마트 도서관은 11일부터 15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운영은 365일 연중무휴로 지하철 운영시간(05:00~24:00)동안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에는 스테디셀러와 베스트셀러, 청소년 권장도서 등 420여권의 도서가 비치 돼 있다. 구민들이 신간과 베스트셀러 도서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2개월마다 도서를 100권 씩 교체할 예정이다.

중랑구립도서관 통합회원증을 소지한 주민이라면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한 기기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새로 설치된 상봉역 스마트 도서관에서 어느 때나 원하는 책을 쉽게 읽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 인프라를 구축해 주민들이 어디서나 10분 거리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