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하반기 20억 규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시작…올해 총 40억 규모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하반기 20억 규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시작…올해 총 40억 규모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에 시달리는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7일부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

이번 하반기 지원 규모는 20억 원으로 상반기 20억 원에 이어 두 번째다. 마찬가지로 대출 금리는 올 연말까지 기존 1.5%에서 대폭 인하한 0.8%의 저금리로 적용되며,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황을 조건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중랑구 소재 사업장으로 사업자 등록 후 3개월이 경과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다.

단, 공고일 기준 중랑구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받아 상환 중인 업체와 및 일부 제한업종(금융업, 부동산업, 사치·향락업 등)은 제외되며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부동산 또는 신용보증서)이 있어야 한다.

신청 마감일은 다음달 8일까지며 중랑구청 홈페이지의 공고/고시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지정은행 및 신용보증서 발급기관과 사전 상담을 거친 후 구비 서류를 갖춰 중랑구청 4층 기업지원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여부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10월 말부터 우리은행 중랑구청 지점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추가로 진행하는 이번 융자지원 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여러분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상반기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20억 상당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