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3 서울장미축제’ 대비 안전 관리 지원에 총력!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2023 서울장미축제’ 대비 안전 관리 지원에 총력!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4년 만에 대규모로 돌아온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2023 서울장미축제’에 대비해 축제 안전 관리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메인 행사인 ‘그랑로즈페스티벌’ 기간 동안 유관기관, 근무자 간 긴밀한 소통을 체계를 갖추기 위해 중랑구청, 중랑문화재단, 중랑경찰서, 중랑소방서, 안전관리용역사 등이 포함된 안전합동상황실을 설치하고 운영한다.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각종 사고 등 비상상황 등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축제가 개막한 13일부터 축제 마지막 날까지 투입되는 안전요원은 총 2,900여 명이다. 중랑구청 및 중랑문화재단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축제 진행 구간 74개소에 각각 배치돼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질서있게 이동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그 중 사전 유동인구 조사를 통해 파악한 인파 밀집 예상 지역에는 안전요원을 추가로 배치하고 CCTV로 집중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축제 공연무대로 통하는 주요 이동통로인 교량도 집중 관리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교량을 예찰하고 교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특히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연육교에는 중앙분리대를 설치하고 인파 흐름을 유지한다.

공연장 후방은 구획을 나누어 관리하고 안전관리 인력을 집중 배치할 방침이다. 공연 후 귀가하는 관람객들이 한곳에 몰리지 않도록 이동 경로와 출구도 분산해 운영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무엇보다 안전한 축제를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가능한 인력을 모두 동원해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축제 마무리까지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