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인구 증가율 충북도내 최고! | 뉴스로
충북증평군

증평군, 인구 증가율 충북도내 최고!

증평군(군수 이재영)의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청년인구 증가세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증평군의 인구는 2023년 1월 기준 3만7312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729명(증가율 1.99%)으로 충북 도내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증평군은 청년인구(18세~39세)가 2023년 1월 기준 9,585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140명(증가율 1.48%)이 증가했다. 충북 도내 모든 시군이 전년 동월 대비 청년인구가 줄어드는 가운데, 증평군만 유일하게 청년인구가 유입되고 있다.

증평군에서는 인구와 청년 인구 증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관내 기업체·군부대·대학생 대상 전입지원금 20만원 지급,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청년주택 건설, 청년광장 조성, 청년월세 지원사업,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으로 증평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전입축하금 5만 원(지역상품권)과 아기 탄생 시 아기띠 도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앞으로 증평군은 정주인구는 물론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생활인구의 증가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인구 5만 자족도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