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일회용이 아니니까’ 제주도, 텀블러 나눔 행사 진행 | 뉴스로
제주자치도

‘지구는 일회용이 아니니까’ 제주도, 텀블러 나눔 행사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가 ‘2021 아시아업사이클제주포럼’ 홍보와 일회용 컵 사용 자제를 유도하기 위해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주시내 일대에서 텀블러 나눔 행사인 ‘지구는 일회용이 아니니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참가자들이 ‘2021 아시아업사이클제주포럼’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텀블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캠페인은 25일 인제사거리를 시작으로, 26일 제주버스터미널 앞, 27일은 제주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2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한편, 2021 아시아업사이클제주포럼은 ‘협력과 공유로 열어가는 업사이클의 미래’를 주제로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KCTV제주방송국 공개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윤순진 대통령 직속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의 ‘업사이클과 함께! 자원순환사회로’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내 업사이클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업사이클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센터의 역할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업사이클 작품 및 제품 전시회도 병행된다. 포럼은 유튜브를 통해서 참석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