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들어 보고! 기부도 하고! | 뉴스로
전북김제시

직접 만들어 보고! 기부도 하고!

지역 주민들의 활력소로 정착된 김제시 교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우근)의 행복학습센터 ‘EM 생활용품 만들기’ 프로그램 회원들은 뜻깊은 재능 기부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 교월동 행복학습센터 ‘EM 생활용품 만들기’ 강사 및 회원 10여명은 지난 14일 김제시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행복학습센터를 통해 배우고 직접 만든 샴푸, 주방세제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친환경 생활용품은 교월동 행복학습센터 ‘EM 생활용품 만들기’프로그램을 통해 유용 미생물 EM(Effective Micro-organism)을 이용하여 회원들이 직접 배우고 만든 것으로, 이번 재능 기부는 화학물질과 유해물질에 노출된 일상 속 건강하고 밝은 환경 조성에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정우근 교월동장은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이 많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의미있는 기부가 계속될 수 있도록 교월동 행정복지센터도 함께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교월동 행복학습센터는 주민 근거리 학습망 구축 및 문화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17년 가죽공예, 건강발마사지 등을 시작으로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실버에어로빅’과 친환경 프로그램‘EM 생활용품 만들기’등을 통해 밝고 건강한 지역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