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탐색 기회 제공…창원청년비전센터 ‘청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창원특례시

진로탐색 기회 제공…창원청년비전센터 ‘청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우리 지역 청년들의 자기개발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창원청년비전센터 청춘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원시 거주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방학과 휴가기간을 활용해 다양한 경험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원데이과정’과 보다 심화된 강습을 통해 진로를 모색하고자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규과정’으로 구분해 모집 한다.

원데이과정은 수제청 만들기, 천연탈모샴푸/린스 만들기, 나만의 고체향수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앙금꽃/레터링케익 만들기를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매일 1강좌씩 운영할 예정이며, 정규과정은 오일파스텔, 퍼스널컬러 컨설턴트과정, 색조천연화장품 만들기, 필라테스, 레진공예 등 5개 강좌를 8월 19일부터 매주 2회, 총 4주간 운영할 예정이며 모든 강좌는 교육비와 재료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취업난과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위로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