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몰 입점농가 사업설명회 성황 | 뉴스로
전북진안군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사업설명회 성황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30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농특산물 온라인 통합쇼핑몰 구축 종합 안내를 위한 ‘진안고원몰 구축・운영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진안군 농특산물 통합 온라인쇼핑몰 입점을 희망하는 40여 농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는 당초 참석을 신청한 인원보다 많은 인원으로 관내 농가의 진안고원몰 입점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천춘진 박사의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방안이라는 주제의 짧은 강의에 이어 진안고원몰의 구축 및 입점 등 설명과 질의응답 및 설문으로 진행됐다.

특히, 입점희망 농가 및 업체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다른 시군의 성공사례와 같이 온라인 쇼핑몰의 공익성 유지와 적극적인 예산 투자를 위해 군 ‘직영’을 선택한 군정방향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표명하는 한편, 택배비, 할인쿠폰 발행과 라이브커머스 지원 등 전체참여 농가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개별 농가에 대해서는 컨설팅과 상세페이지 제작 교육 등 비대면 유통시대의 자생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주문하고, 군 5대 SNS 홍보, 인기 통합쇼핑몰 입점, 향우회 밴드 등을 활용한 다각적 고객유치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배완기 농촌경제국장은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구축과 운영은 농업인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유통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선택”이라며“직영을 위한 전담 인력과 내년도 예산 확보를 통해 입점희망 농가 등의 요구사항들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