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령면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 | 뉴스로
전북진안군

진안군, 마령면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

마령면 아동·청소년 복지사업 업무협약

진안군 마령면(면장 김명기)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취약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마령주민협동조합, 마령초·중학교와 업무협약을 10일 맺고, 지역의 취약 아동·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우선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추진 사항은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건전한 정서함양 취약 아동·청소년의 소외방지를 위한 협력이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사업의 주체인 마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상자와 복지사업의 발굴과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마령초·중학교는 복지사업 지원 대상자 추천과 방과 후 학습과 활동에 대한 지도를 그리고 마령주민협동조합에서는 복지사업 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과 강사지원으로 원활한 복지사업을 추진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사업은 마령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령희망천탑쌓기 기금모금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진안군 마령면에서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심각한 고령화로 활기를 잃어 가는 지역을 조금 더 생동감 있고 활력이 넘치는 지역으로 가꾸기 위해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