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복지부 모자보건사업 기관상 수상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보건복지부 모자보건사업 기관상 수상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10월 6일 ‘2022년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및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모자보건사업 기관상을 수상했다.

임산부의 날은 10월 10일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북돋우기 위하여 모자보건법에 의거해 제정된 날이다.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월을 의미하는 이 날은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경상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실시간 영상을 통해 도내 각 시·군·구 임산부들이 온라인(zoom)으로 참석한다.

보건복지부의 모자보건사업 표창은 취약계층의 임신․출산을 오랫동안 지원하고 임신․출산 친화제도의 시행 및 임산부 친화시설 및 문화 확산, 임산부·신생아의 안전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는 상으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국민의 의견 수렴 및 공개 검증을 통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진주시는 지역사회의 임신·출산·육아 등 모자보건사업과 생애초기 건강관리 지원 사업 등을 통한 출산지원, 임산부, 영유아 건강증진 및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엄마와 아이가 살기 좋은 환경조성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다부문간 협력으로 건강한 환경조성을 통해 아기 낳기 좋은 도시 조성 및 지역 출산율 제고에 시민 모두가 동참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 정책을 펼쳐 출산 장려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