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0 농업인대학 한시적 온라인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2020 농업인대학 한시적 온라인 교육 실시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2020년 농업인대학 교육을 오는 4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온라인 강의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당초 3월 30일 부터 시작될 예정이던 농업인대학 학사일정이 코로나19로 전면 중단됨에 따라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교육생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마련됐다.

온라인 학습관리는 과정별 밴드를 개설해 강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 업로드 하면 출석 여부는 교육생의 댓글 및 과제수행 여부를 통해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내용에 대한 질문이 있을 시 질의를 통해 주임교수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진주시 관계자는 “농업인대학이 학사일정에 맞춰 운영되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 교육을 통해 농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현재 농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내실 있는 현장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실전 영농기술 함양으로 전문농업 경영인 양성에 앞장서 온 농업인대학은 올해 시설딸기, 생활농업, 애호박, 시설고추 4개 과정을 개설 추진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