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힙합씬으로 발돋음 할 래퍼 모여라! | 뉴스로
서울도봉구

차세대 힙합씬으로 발돋음 할 래퍼 모여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3월 24일 오후 5시 플랫폼창동61 레드박스에서 최근 힙합열풍을 반영한 프리스타일 랩배틀 ‘Free for All’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분야 청년 및 예술인들을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서울아레나’ 등의 음악산업 기반 시설과 함께 지속가능한 일자리 중심 음악 도시 도봉구로의 발전을 위해 도봉구가 진행중인 오픈창동사업단 유통팀 LEBBIT의 첫 힙합 기획공연이다.

‘Free for All’ 공연을 위해 전국 40여명의 프리스타일 랩퍼들은 자신의 공연모습을 영상으로 보내와 온라인 예선심사를 치렀으며, 이번 공연에는 8명의 본선진출자 무대에 올라 자유롭게 랩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회는 심사위원인 래퍼 ‘JJK’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8강, 4강, 결승전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인 래퍼 ‘JJK’와 ‘MC메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1위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2위에는 50만원의 수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신인 힙합걸그룹 걸카인드의 래퍼 ‘지강’의 솔로곡 쇼케이스 무대가 마련되어 대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공연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스탠딩)까지 입장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