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미래산업 분야 독일기술 습득 국제 학술대회 유치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시, 미래산업 분야 독일기술 습득 국제 학술대회 유치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스마트팩토리, 수소 등 미래산업 분야에서 독일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국제 학술대회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창원시는 사단법인 한국독일동문네트워크(ADeKo‘아데코’, Alumninetzwerk Deutschland-Korea)와 공동으로 2019년 10월 중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한독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ADeKo(아데코)와 공동 개최하는 내년 한독공동학술대회에서는 한국과 독일 간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고 강화하기 위해 현재의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고, 미래 발전 전략, 혁신 정책 등을 주제로 학술적 대화를 증진하고, 다양한 발표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양국에서 학계, 정관계, 기업 인사 및 과학자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창원시는 2016년 11월 독일 드레스덴시와 과학기술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2017년 3월 창원에서 한독소재과학기술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2017년 7월부터는 한독소재연구 조성센터 조성작업에 착수하여, 9월에 재료연구소 내 한독소재연구센터를 개소하였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작년 한독소재연구센터 개소에 따른 선진기술 도입의 거점이 마련되었으며, 미래산업 육성전략에 따른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기계 산업 중심지인 창원시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수소, 소재부품, 스마트팩토리 등 미래 지향적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토론과 기술 습득의 장이 되는 한독공동학술대회 창원 개최를 통해 양국 간 기술 교류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관광 등 전반적인 상호 우호 교류가 증대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