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생물다양성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생물다양성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김명용)는 24일 2021년 생물다양성의 날 및 습지의 날 기념 환경 보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생물다양성 분야 유공 장관 표창은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보전, 습지보전을 몸소 실천하고 환경의식이 투철해 국가 시책 추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올해 생물다양성의 날(5.22.) 기념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유공자에 대한 대면 참석을 최소화함에 따라 환경부장관 표창장은 6월 24일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이 대신하여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의장단들에게 직접 전수했다.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도심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람사르생태공원 내 두꺼비 보호활동과 밀집된 개체수 보호를 위해 민관합동 이소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시민단체와 연계하여 로드킬 현황과 생태환경을 조사하는 등 생물자원 보호와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한 점이 공로로 인정됐다.

또한 창원천, 남천 등 도심하천에 은어와 연어가 돌아오면서 체계적인 생태계 보호를 위해 11개 기관이 민‧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업체 참여방안을 마련하는 등 타 기관에 비하여 수범적인 단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은 “그간 우리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러 위원들을 중심으로 모범적이고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협의회 발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모범적인 생태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