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오는 31일까지 임업직불금 신청하세요”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특례시 “오는 31일까지 임업직불금 신청하세요”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31일까지 2022년 임업ㆍ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을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임업직불제는 임업ㆍ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임업직불제법’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매년 지급하는 제도이며, 올해 처음 시행된다.

이번 임업직불금 지급은 신청 기간 전인 2022년 6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임업을 실제 경영하고 있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오는 31일까지 임업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산지가 소재한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제출한다.

신청 임업인의 거주지 기준, 3700만 원 미만의 농업 외 종합소득, 종사기간 등 자격요건이 있으므로 사전에 지급 대상, 수령을 위한 요건, 의무 준수사항 및 유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등록신청서를 작성해 첨부서류와 함께 신청해야 한다.

임업직불금은 임산물생산업 직불금과 육림업으로 나누어 지급하며 신청이 완료(7.31)되면 의무사항 점검 후 11~12월 직불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임업직불제의 첫 시행으로 우리 임업인의 소득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업인들은 직불금 혜택을 받도록 반드시 올해 9월 말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