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실시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실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는 3월부터 6월까지 14회 61시간 동안 농업인 교육관에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3월 23일, 교육생 36명을 대상으로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철원군 귀농귀촌교육은 귀농·귀촌인들에게 체계적인 영농기술교육과 농업·농촌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주요교육내용으로는 귀농창업 비즈니스모델설계, 미생물의 이해와 토양관리, 고추 및 텃밭채소 재배, 버섯재배기초, 소형트랙터·관리기 등 농기계실습, 농업경영체등록, 치유농업의 이해, 농장현장견학 등 기초농업교육과 농촌생활관련 교육으로 갈등관리 및 융화, 철원지역 바로알기 견학, 농업회계 세무기초, 생활법률, 리더십 및 힐링소통, 장담그기 실습 등이다.

또한 개강식과 함께 농업교육팀장의 철원군 귀농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윤영식 나누팜 대표의 치유농업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끝으로 성황리에 첫날 일정이 진행되었다.

이상화 농업정책과(과장 김미경) 농업교육팀 팀장은 “이번 교육이 올 한해 귀농을 준비하고 농사경험을 쌓는 귀중한 시간이 되고 귀농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좋은 결실로 맺어질 수 있는 알찬 교육과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