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 운영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 운영

철원군 갈말읍(읍장 이서구)은 지역주민 정서 유대 공유형 축제인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을 12월 7일(수)부터 12월 30일(금)까지 운영한다.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은 ‘마을공동체 공감·소통 콘서트’와 ‘마을공동체 이야기 – 갈말로 아카이브 展’두개의 분야로 운영된다.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의 첫 주자로 포근한 갈말 ‘마을공동체 공감·소통 콘서트’를 지난 12월 7일(수) 청소년회관에서 개최하였다.

1부는 2022년 갈말읍에서 활동한 9개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팀 중 3개의 공동체에서 분야별로 활동하며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는 즐거운 변화의 경험을 바탕으로 긍정적 사례를 발표하는 성과 보고의 자리로 운영되었으며,

2부는 초청 가수 린, 테이, 라클라쎄의 공연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 있는 콘서트로 주민 간의 따뜻한 감성과 온기를 나누는 소통의 長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또한 ‘마을공동체 이야기 – 갈말로 아카이브 展’은 갈말읍 청사 내 삼부연 쉼터에서 12월 7일(수)부터 12월 30일(금)까지 운영된다.

‘갈말로 아카이브 展’은 한 해 동안 갈말읍에서 추진한 자치역량강화사업 관련 책자 및 홍보물, 주민 교육 활동 작품·사진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이서구 갈말읍장은 “이번 마을공동체 ‘공감 festival’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공동체에 대한 의미를 깊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갈말읍은 사람의 가치와 신뢰의 관계망을 회복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자치역량강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의 장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