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과 함께하는 금연캠페인 큰 호응 | 뉴스로
경기남양주

청년들과 함께하는 금연캠페인 큰 호응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지난 30일‘제32회 세계 금연의 날’기념 금연캠페인을 경복대학교에서 진접캠퍼스에서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별래달래’(청년단체)가 주축이 되어 꿈드림 Win-Win(경복대학교 동아리 학생)이 함께 하는 금연홍보 및 다양한 금연체험으로 교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은 ▲ 흡연의 폐해 모형물 및 배너전시 ▲ 건강 상식 돌림판 OX퀴즈 문제 맞추고 선물 받아가기 ▲ 금연의날 기념을 위한 SNS 판넬 사진찍기 ▲‘더 높이 더 멀리’폐활량측정 게임 ▲ 비 흡연자가 흡연자에게 보내는 메시지 포스트잇 붙이기 ▲ 타노스 캐릭터와 함께 담배버리기 핑거스냅 행사 등 다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기획하였으며 이외에도 보건소 사업 ▲ 잇솔질하고 선물 받아가기 ▲ 임부복입고 임산부체험하기 ▲ 감염병예방홍보(말라리아, 진드기예방)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금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많은 선물도 받고 즐겁다. 앞으로 또 기회가 있음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금연홍보활동에 적극 지원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교내 축제나 행사시에 금연홍보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