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꿈꾸는 핫플 통영’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 개최 | 뉴스로
경남통영시

‘청년이 꿈꾸는 핫플 통영’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 개최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통영마리나리조트 클럽하우스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직무역량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민간취업연계형의 청년 내 일 희망일자리 사업, 지역정착지원형의 통영형 보금자리일자리사업 및 청년 바다지킴이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3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이 꿈꾸는 핫플 통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1일차에는 아이스브레이킹, 자기PR컨설팅, 통영청년센터 견학, 청년토크 콘서트 등을 진행하여 청년근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노동법상식, 워라벨 컨설팅, ‘한산도에서 청년 이순신을 만나다’라는 내용으로 한산도 및 만지도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년들이 잠시 일상을 벗어나 자유를 만끽 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어 청년들의 교육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교육장을 방문해 청년들에게 “이번 교육이 청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앞으로의 직장생활에 좋은 길잡이가 되고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아울러 지난 11월에 개소한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이 방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