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남양산시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 참여자 모집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2022년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9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산 Pre- Job 사업’은 지난해 첫 시행된 사업으로 미취업 청년과 관내 소상공인 사업장, 기업, 복지시설의 매칭을 통해 희망하는 직무를 사전 탐색하고, 자격증을 가지고도 일 경험 기회가 없는 청년들에게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향상시켜 취업과 직접 연계시키는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4월 사업장을 접수한 결과 56개 사업장을 1차로 선정하였고, 청년들은 사업장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사업장을 2개까지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청년 모집기간은 5월 9일부터 6월 3일까지이며, 참여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19~39세 이하의 양산에 주소를 둔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자 신청현황에 따라 근무태도 불성실 등으로 사업 참여 배제된 자 및 포기자, 기존 사업 참여자는 후순위로 선정될 수 있으며, 공고문의 참여 사업장 목록을 꼼꼼히 확인하여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이메일(kk9377@korea.kr) 또는 양산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적으로 선정된 사업장과 청년은 2차 면접심사인‘만남의 날(매칭데이)’을 통해 최종 매칭되며, 양산시 도시통합관제센터 1층에 위치한 청년센터(청담)에서 6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4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매칭된 사업장과 청년은 4대보험 가입 및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7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5개월 간 근무를 게시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이 사업을 통해 희망직무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아 취업과 창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라며, 양산시도 청년과 사업장 참여가 원활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