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군민을 웃게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운동 적극추진! | 뉴스로
경북청도군

청도군, 군민을 웃게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운동 적극추진!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운동을 올해 역점추진 목표로 삼아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관련제도 및 우수사례를 홍보·전파하기 위하여 마우스패드 1,000개, 리플릿 1,400부, 메모지 200개를 제작하여 전 부서와 군민들의 방문이 잦은 읍면사무소 등에 배부한다.

마우스패드에는 적극행정공무원 법률지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사전컨설팅,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같은 적극행정 지원제도를 안내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리플릿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 규제개혁 신고센터, 규제입증요청제 도입과 같은 민원인들을 위한 적극행정·규제개혁 관련제도 안내, 2020년 적극행정·규제개혁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청도군은 지난해 ‘청도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전부 개정하여 추진제도를 완비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 26건을 행정안전부에 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하는 등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규제개혁 부문에서는 ‘2020년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와 우수 2건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에는 적극행정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업무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여 확산해 나갈 수 있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