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뉴스로
경북청도군

청도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인플루엔자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올해 국가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만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만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어린이 2회 접종대상자는 지난달 21일부터 접종을 시작했으며 1차 접종 뒤 4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을 받으면 된다.

1회 접종 어린이와 임신부는 이달 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은 오는 12일, 만 70~74세는 17일, 만 65~69세는 20일부터 각각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청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65세이상 어르신은 12일부터 접종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은 청도군보건(지)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실시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청도군 자체적으로 청도군민 중 만14~64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10. 12.(수)부터 청도군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인플루엔자에 감염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이 함께 오는 반면, 예방접종을 하면 독감에 덜 걸리고, 걸려도 심하게 앓지 않고 넘어갈 수 있는 만큼, 어르신, 임산부, 6세미만 어린이 등은 예방접종 받을 것을 권장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