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지방세 세입 목표액 초과 달성 | 뉴스로
경북청도군

청도군, 지방세 세입 목표액 초과 달성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코로나19 및 국내외 경기침체 등 어려운 세입 여건에도 불구하고 2022년도 지방세 세입 목표액(340억 원)을 현재 초과 달성하였다.

세부적으로 지방세입 비중을 보면 자동차세(72억), 재산세(54억) 등 보유세가 주된 자주재원이었지만, 올해는 지방소득세(100억), 지방소비세(107억) 등 소득·소비세가 주된 자주재원으로 순위가 바뀌었다.

이는 지방소득세의 독립세 전환 및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른 힐링전원 도시 청도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지역경제가 활기를 찾은 덕분으로 판단되며, 무엇보다 철저한 세원관리 및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등 ‘납세자를 위한 맞춤형 세무행정 구현’의 결과로 분석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성과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소중한 세금을 내주신 군민들과 세입 확충을 위해 묵묵히 열심히 일하는 관계공무원들 덕분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과 공평과세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청도군 관계자는 “민선 8기 임기 내 ‘예산 1조원 시대’ 실현을 위해 자주재원 1천억 원(지방세 600억 원, 세외수입 400억 원)을 달성하여 각종 공약사항 실현 등 안정적인 군정 운영 기반을 마련하여, 군민을 두 배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