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2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 개최 | 뉴스로
경북청도군

청도군, 2022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 개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지난 16일 군민회관에서 여성단체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를 개최하였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마련되었으며, 여성단체협의회 활동영상 시청,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격려사, 축사, 청도군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여성단체협의회의 노인복지기금 기탁식도 함께 가졌다.

조명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여성들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더 살기 좋은 청도, 양성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여성과 남성이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을 실현하고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 가겠다”며 “여성지도자께서도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제4차산업혁명시대 여성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 김하수 청도군수의 특강에서는 공감과 소통이라는 여성들의 강점을 활용한 관계 지향적인 공동체적 리더십에 대한 강의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