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축제 ‘오지랖’,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만나요! | 뉴스로
서울마포구

청소년축제 ‘오지랖’,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만나요!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활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 중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 10월24일(토)~11월 14일(토)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유튜브 ‘유스나루’ 채널을 통해 청소년축제  ‘오지랖'(이하 ‘오지랖’)을 온라인 운영한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체험부스와 공연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높이고자 매년  ‘오지랖’을 개최하였으며 올해 5회를 맞이하였다. 할로윈, 좀비 등 다양한 컨셉으로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오지랖’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위로를 주고자 2020년은 유튜브 ‘유스나루’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오지랖’은 거리두기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10월 24일(토)부터 11월 14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가 운영되며 매주 다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24일(토) 14시부터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힙합 공연이 진행되며, 힙합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이 1년간 준비한 자작곡을 뽐내는 시간으로 랩핑, 디제잉 등 다양한 재능을 볼 수 있다.  유튜브로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며 상품도 기다리고 있어 ‘집콕’하는 청소년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31일(토) 14시부터 e-스포츠대회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대회가 진행된다.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 카트라이더’  청소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경기를 치루게 되며 1등부터 3등까지 상품이  제공된다고 한다.

현재 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 중이며 24일(토) 오전 예선전을 거친 48명의 참가자가 31일(토)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카트라이더 게임을 직접 즐기지 않은 청소년들 또한 실시간 방송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소소한 상품이 지급된다고 하니 시원한 질주를 통해 간접 경험도 하고 상품도 얻어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1월 7일(토) 14시에는 도전!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는 ‘역사퀴즈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역사인식을 돕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특성상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을 만나고 퀴즈 진행에 따라 최후의 승자를 뽑는다. 사전 교육자료 및 영상도 지급되어 청소년들의 역사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청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 퀴즈도 진행되어 ‘올바른 역사 인식’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추후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등을 통해 참가자 모집될 예정이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11월 14일(토) 14시에는 보이는라디오 ‘우리 소통해요’를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과 사연을 듣고 청소년 진행자와 청소년들끼리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시청자 퀴즈 및 인터뷰를 통해 소소한 즐길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청소년들의 고민과 사연을 접수 받고 있으며 친구관계, 학업 스트레스 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부터 홀로 고민하는 사연까지 모두 접수 가능하다. 특히 방송 중에 소개될 경우 다양한 상품도 지급된다고 하니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매년 ‘오지랖’ 참가비를 전액을 기부해왔던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실시간 생중계되는 ‘오지랖’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배려자들에게 마스크를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천 마스크와 필터 등 방역 KIT를 구성하여 지역사회에 전달될 예정이며, 기부 행사에 참가할 청소년 또한 모집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 및 ‘오지랖’의 자세한 정보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thnaroo.OZ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