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내년에 심을 고추모종 신청하세요! | 뉴스로
경북청송군

청송군, 내년에 심을 고추모종 신청하세요!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고령자, 장애인 등 고추 육묘가 어려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량 고추모종을 공급하기 위해, 관내 고추육묘장 12개소를 지정하고 11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31일간) 2022년도에 식재할 고추모종을 신청 받는다.

신청대상은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농지에 농사를 짓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 부녀자 독농가이며, 농업기술센터(남부상담소, 진보상담소 포함)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팩스, 이메일로도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1가구당 최대 신청량은 250폿트(6×6폿트 기준)이며, 고추모종 수령은 내년 4월 하순부터 해당 육묘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한편, 청송군은 고추 바이러스병 발생 및 이상 기상에 대응한 고품질 고추생산기술 보급을 위해 맞춤형 방제력 개발, 고품질 고추재배기술 교육, 청송고추GAP사업단 운영, 바이러스 경감 실증연구, 자동관수관비장치설치 시범사업, 고추 다축형 모종이용 다수확 재배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청송고추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고추가격 하락 및 농자재 물가 상승, 노동력 부족, 농업인구 노령화의 가속으로 농업여건이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우량 고추모종 공급으로 농업인의 영농 부담을 줄이고 고추농가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