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 뉴스로
경북청송군

청송군,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청송군보건의료원 방문건강전문인력(6명)은 독거노인 등 건강 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1:1 가구 방문 및 주 1회 안부전화 등을 실시하여 폭염 취약 계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또한,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및 경로당 한방 사업과 연계하여 더위 적응력이 약한 노인, 만성질환자에게 폭염 대비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폭염 대응 물품(양우산, 쿨토시, 물티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건강관리 교육 내용은 물 자주 마시기, 폭염 시 가까운 경로당 및 그늘진 곳에서 쉬기, 더운 시간대는 휴식하기, 매일 날씨 및 기온 확인하기 등이며, 특히 7월부터는 보건진료소(8개소)와 연계하여 열사병 증상에 즉각 대응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낮 시간 활동 중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증상 시 즉시 그늘로 이동하여 휴식하거나 필요한 경우 119로 연락하여 응급처치를 받도록 폭염 대비 교육을 꾸준히 시행 중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 무더운 시간대에는 활동량을 줄이거나 외출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한다” 라고 했으며, “여름철 폭염 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