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관 협력을 통한 인구감소대책 논의 | 뉴스로
충남청양군

청양군, 민‧관 협력을 통한 인구감소대책 논의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저출산‧고령 인구감소추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지난 23일 김돈곤 군수 주재로 비상대책추진위원회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 이장협의회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군민과 함께 ‘2018년 인구감소대책 종합보고회’를 가졌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현정부의 인구정책 방향을 토대로 우리군 인구실태 점검 ∆인구정책 7대전략 추진현황 보고 ∆부서별 인구정책 추진현황 및 저출산 고령 대응시책 보고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에 전면적으로 대응하고 올해 인구 3만 3천명 유지를 목표로 내고장 주소갖기 운동 및 전입지원시책 등 단기적인 인구증가 대책으로는 군의 인구감소를 막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인식하에 귀농·귀촌 지원,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보육·복지 등 중장기적인 인구증가 대책을 논의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전국적인 추세이지만 지방자치단체에서 어떻게 대응하냐에 따라 미래는 달라질 것이다”며 “청양군은 타 지자체보다 고령화가 심각하고 주변 신도시로 젊은 층 인구 유출이 심각하지만, 오늘과 같은 시간을 통해 주민들에게서 답을 찾을 것이며 민관협력을 통하여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인구정책팀이 신설했고 인구정책 T/F팀 운영으로 부서 간 협업을 추진하며 민관협력 종합보고회를 실시하는 등 인구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