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마을의제 담은 러브레터 3,278장 도착…전시회 열린다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마을의제 담은 러브레터 3,278장 도착…전시회 열린다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의제 러브레터 3,278장이 도착했다.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5월과 6월 두달간 진행되었던 ‘2021년도 만만(萬滿)한 의제발굴’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30일 밝혔다.

만만(萬滿)한 의제발굴은 열 한 곳의 주민자치회 활동을 바탕으로, 마을 곳곳에 설치한 엽서함을 통해 마을의제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엽서를 통해 발굴된 의제는 7~8월 중 개최 예정인 지역별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이후 주민투표 등 숙의과정을 거쳐 2022년도 마을계획으로 선정, 지역주민이 직접 시 예산을 교부받아 마을의 사업을 시행한다.

무엇보다 센터는 수집된 엽서를 7월 1일부터 9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 동네 러브레터 展’이며 의제 엽서와 주민자치회의 엽서 활동,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된다.

성길용 이사장은 “지난 두달간 마을의제 발굴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 주민총회 안건 상정과 주민투표 등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과정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