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5,000억 원 민․관 공동투자…320만㎡ 규모 기업도시 만든다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 5,000억 원 민․관 공동투자…320만㎡ 규모 기업도시 만든다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2지구 예정지역 일원에 춘천 지역특화 기업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23일 더존비즈온과 함께 춘천 지역특화 기업도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이후 TF팀 구성, 사업시행법인 구성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춘천 지역특화 기업도시 조성사업은 산업용지 위주 산단의 부족한 지원시설과 정주여건을 개선해 교육, 전시, 문화, 휴양, 주거 등 정주 기능을 강화한 복합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투자규모는 총사업비 5,000억원으로, 남산면 광판리 일원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예정지 2지구 등 약 320만㎡ 규모로 조성된다.

시정부는 본사업을 통해 2028년까지 160여개 기업 유치와 4,700여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시정부는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1, 2단계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해 왔다.

1지구 27만㎡의 경우 바이오 생산 및 R&D 기업 첨단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을 목표로 2022년 4월 준공 예정이며, 현재 공정률 100%, 분양률 95%를 달성해 사업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조정희 기업과장은 “남춘천 산업단지는 저렴한 산업용지, 수도권 접근성, 바이오 분야 성과, 국내 유일 정밀의료 규제자유특구 지정 및 국가 연구단지 유치 등 지역특화 기업도시로서의 많은 장점이 있다”며 “일과 삶이 조화로운 지역특화 기업도시 조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의사를 밝힌 더존비즈온은 재원 조달을 위해 신한은행 등 금융권과 재원 조달 방법을 협의 중에 있으며, 회사가 가지고있는 기존의 정밀의료 온라인 빅데이터 플랫폼과 기업도시 조성을 통해 구축되는 오프라인 플랫폼이 더해져 춘천시가 정밀의료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